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스위트홈으로 대박난 두 배우 송강&이도현 출연작 알아보기

넷플릭스 스위트홈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반응을 이끌어낸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 동명의 네이버 웹툰이 원작이다. 네이버에 웹툰으로 연재되던 시절부터 즐겨보았기에 드라마화가 결정되었을 때는 이게 어떻게 드라마로 나온다는 건지 의문이 들기도 했다.

하지만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개봉한다는 것을 알게 된 뒤로는 그저 즐거운 기다림이었다. 개인적으로 넷플릭스의 유명한 크리처물 중 하나인 <기묘한 이야기>를 넷플릭스 최고의 작품으로 꼽고 있기 때문에, 스위트홈 역시 괜찮게 만들어질 것이라는 기대를 했다.




스위트홈 송강(차현수 역)

스위트홈의 주인공인 차현수 역은 송강 배우가 맡았다. 에? 송강이랑 차현수?? 현수가 그렇게 존잘은 아니던데 이거 미스캐스팅 아닌가요???

아니나 다를까 송강은 학교에서는 왕따를 당하며 방구석에 처박혀 있는 찐따 역할을 하기엔 너무 잘생겼다. 스위트홈의 감독 역시 송강이 너무 잘생겨서 꼬질꼬질하게 보이게 하는데 무척이나 애를 먹었다는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 물론 보는 나는 눈이 행복해서 좋았다.

송강의 이전 출연작품은 어땠을까?




넷플릭스 좋아하면 울리는

어어 그렇지 이거지... 이 작품 역시 동명의 다음 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다. <좋아하면 울리는>도 흥미롭게 본 웹툰이었기에 넷플릭스에 개봉하자마자 정주행했다. 그리고 여기서 송강 배우가 맡은 역할은 전형적인 차도남 선오다.

김소현, 정가람, 고민시 배우가 각각 조조, 혜영, 굴미 역할을 맡았다. 전반적으로 싱크로율이 꽤 높다고 생각하는 캐스팅이다. 고민시 배우는 왜 항상 이런 싸가지없는 역할만 맡는지 ㅋㅋㅋ 근데 항상 또 찰떡같이 소화를 해낸다.




넷플릭스 이도현(이은혁 역)

다음은 스위트홈의 또다른 수혜자 이도현 배우다. 런닝맨 스위트홈 편을 할 때 자꾸 런닝맨에서 키운 배우라고 말하길래 도대체 무슨 말인가 해서 찾아봤더니 그간 런닝맨에 출연하며 꽤 활약을 한 적이 몇 번 있더라. 스위트홈에서는 냉정하고 이성적인 은혁 역을 맡았지만, 예능 프로그램을 보니 엉뚱하고 귀여운 매력이 가득한 배우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18 어게인

런닝맨 말고도 또 이도현을 키워준 작품이 뭐가 있을까 찾아보니 비교적 최근 종영한 드라마 18 어게인이 있더라. 재미없을 것 같아서 안봤던 드라마인데 JTBC에서 주구장창 재방송을 해대서 좀 짜증났던 기억이 난다. ㅋㅋㅋ; 여튼 이 드라마에서 윤상현의 아역이랄까, 18살 청소년기 역할로 나온 것이 이도현 배우다. 보지는 않았지만 (앞으로도 볼 계획 없음) 18살로 돌아간 애늙은이 연기를 굉장히 잘 소화했다고 한다. JTBC 드라마지만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다.




엘르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고, 두 배우는 현재 새로운 드라마 활동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송강의 경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의 시즌2 촬영을 마쳤고, 올해 tvN에서는 다음 웹툰 원작의 <나빌레라>라는 드라마에서 또다시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이도현 역시 KBS2 방영 드라마인 <오월의 청춘>에 출연 예정이다. 놀랍게도 해당 드라마의 상대 주연 배우가 <스위트홈>에서 이도현의 동생 역할로 나온 고민시 배우다.

올해 벌써 정주행 및 본방 사수해야 할 드라마가 3개나 생겼다. 집구석에만 있어도 심심하지 않을 2021년이 기대된다.